제888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입력
[2018-08-16]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36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8월 28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생물체의 신진대사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불필요한 찌꺼기. 핏속의 ○○○은 대부분 신장에서 걸러진 후 오줌의 형태로 몸밖으로 배출된다.
4. 무릎과 발목 사이의 뒤쪽 근육 부분. 그녀는 ○○○가 가늘고 희다.
6. 공적이지 않고 개인적인 성질이 있게. 누구라도 나라의 물건을 ○○○○ 쓸 수는 없습니다.
8. 네 사람이 각기 꽹과리, 징, 장구, 북을 가지고 어울려 치는 음악.
9. 물체의 형상을 감광막 위에 나타나도록 찍어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게 만든 영상. 실물보다 ○○이 더 잘 나왔다.
10. 시간적, 공간적 차례에서, 어떤 기준점의 바로 뒤. 철수 ○○은 네 차례니까 미리 준비하렴.
12. 자전거 따위의 뒤에 달아 끌거나 사람이 직접 끄는 작은 수레.
14. 생물체의 조직 내에 약물을 직접 넣는 기구.
15. 모든 사물의 이치를 끝까지 파고들어 앎에 이름.
17. 어버이의 특징이 자손에게 전하여 짐. 대머리는 ○○이 될까?
18. 사람이 살거나 일하거나 물건을 넣어 두기 위해 지은 집을 통틀어 이르는 말.
19. 자본금과 시설, 사원 따위의 수나 규모가 아주 큰 기업.
21. 사람이나 생물의 몸안이나 밖에 붙어살면서 영양분을 빨아먹는 동물.
22. 의료 보험, 국민연금 및 가정 복지에 관한 사무 등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는 일과 국민의 생활 향상과 사회 보장을 위하여 펼치는 정책을 관장하는 중앙 행정 기관.


<세로열쇠>


2. 못 쓰게 되어 내버린 물건.
3. 계획하는 일이나 집안이 잘되게 해 달라고 음식 등을 차려놓고 신령에게 제사를 지냄. 마을 사람들은 커다란 돼지머리를 상에 올리고 ○○를 지냈다.
4. 식물성 섬유를 원료로 하여 만든 얇은 물건. 주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인쇄를 하는 데 쓴다.
5. 승용차를 모양에 따라 분류한 형식의 하나. 운전석과 뒷좌석 사이를 유리로 칸막이한 호화로운 대형 승용차를 이른다.
6. 탄산수에 당분과 향료를 넣어 만든 청량음료.
7. 인간과 비슷하게 걷고 말도 하는 기계 장치. 흔히 공상 과학 소설이나 만화 영화에 등장한다.
8. 사냥과 탐험을 하는 여행.
9. 가축이나 짐승을 기르고 돌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11. 사람이 먹고 마시는 물질.
13. 해산물을 파는 가게.
14. 절이 잘 유지되도록 총괄적으로 책임지고 관리하는 승려.
15. 사회의 발전이나 정세의 변화, 역사의 진행 등이 급격하게 일어나는 시기.
16. 이 사이에 낀 치석을 제거하는 데 쓰이는, 왁스를 먹여 만든 의료용 실.
17. 생후 1년부터 만 6세에 이르기까지의 어린 시기.
18. 액체 상태의 전해질을 쓰지 않아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만든 전지. 시계가 멈춘 걸 보니 ○○○가 다 닳았나 봐.
19. 대강 추리는 정도. 경복궁 재건에 대한 ○○의 윤곽이 짜여졌다.
20. 자신이 행한 행위에 따라 받게 되는 운명. 어찌 ○○를 피할 수 있겠는가?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