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9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입력
[2018-03-29]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17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월 10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2. 뭍에서 멀리 떨어진 큰 바다에서 어업을 하기에 알맞도록 설비를 갖춘 배. 여러 날 동안 바다에서 생활할 수 있는 시설과 잡은 물고기를 실어 나르거나 배 안에서 냉동 및 가공 처리를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5. 국제 신체 장애인 체육 대회. 영국의 스토크 맨데빌 병원의 의사 구트만에 의하여 시작되었으며, 1952년에 국제 대회로 발전하였다. 1960년 로마 올림픽 대회 직후에 열린 후로 4년에 한 번 올림픽 개최지에서 거행한다.
7. 몹시 험하고 깊은 구렁. 빠지면 헤어나기 어려운 환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8. 집 앞에 버려진 아이. 주로 자식이 없는 집 앞에 버려지며 보통 그 집에서 키운다.
10. 형기가 끝나지 않은 죄수를 일정한 조건하에 미리 풀어 주는 행정 처분.
12. 한강의 옛 이름.
14. 아주 사랑스러운 아이. 또는 매우 사랑을 받는 아이.
15. 층계, 다리, 마루 따위의 가장자리에 일정한 높이로 막아 세우는 구조물. 사람이 떨어지는 것을 막거나 장식으로 설치한다.
16. 어느 위치에 섬으로써 사물이 눈으로 보이지 아니하게 되는 각도. 또는 어느 위치에서 거울이 사물을 비출 수 없는 각도.
18. 작곡가ㆍ바이올린 연주가ㆍ지휘자. 본명은 영후. 우리나라 근대 음악의 선구자로, 서양 음악을 보급하였다. 작품으로 ‘봉선화’, ‘성불사의 밤‘, ‘봄처녀’, ‘낮에 나온 반달’이 있다.
19. 회의에 제출되어 통과된 의안.


<세로열쇠>


1. 사당의 무리. 돌아다니며 노래와 춤, 잡기 따위를 팔았던 유랑 극단의 하나이다.
2. 사람의 손이 가지 아니한 자연 그대로의 삼림.
3. 임금이 타던 수레.
4. 아둔하고 어리석은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그런 일을 바른대로 말하는 ○○○○가 어디 있느냐고요.
6. 여럿 가운데서 골라냄. 그녀는 이번 영화의 여주인공으로 ○○될 가능성이 높다.
7. 고기나 생선에 양념을 하여 불에 익힌 음식.
9. 물체가 공중이나 물 위에 가볍게 떠서 잇따라 움직이는 모양. 냇물 위에 종이배 하나가 ○○○○ 떠가고 있다. 
10.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것을 뜻하는 한자성어.
11. 음식물이 배 속에서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어 항문으로 나오는 구린내 나는 무색의 기체.
13. 임금의 진지를 짓던 주방.
15. 항해 중에 폭풍우 따위를 만나 부서지거나 뒤집힌 배.
17. 일을 하고 그에 대한 값으로 받는 보수. 노동의 ○○로 임금을 받다.
18. 붉은 얼굴이라는 뜻으로, 젊어서 혈색이 좋은 얼굴을 이르는 말.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