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6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입력
[2018-03-08]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14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월 20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주로 여자가 장식으로 손가락에 끼는 두 짝의 고리.
3. 쇠로 만든 고리를 여러 개 죽 이어서 만든 줄.
5. 선거 운동을 할 때에, 정당이나 입후보자가 유권자들에게 제시하는 공적인 약속. 일반적으로 당선 후에 실천하겠다는 시책에 관한 것이다.
7.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토계리에 있는 서원. 조선 선조 7년에 퇴계 이황의 학덕을 기리기 위하여 문인과 유림이 중심이 되어 창건하였다.
10. 옷의 일정한 곳에 헝겊을 달거나 옷의 한 부분에 헝겊을 덧대어 돈, 소지품 따위를 넣도록 만든 부분. 그는 늘 ○○○에 손을 넣고 있는 버릇이 있었다.
12. 일이 뜻대로 잘될 때, 우쭐하여 뽐내는 기세가 대단함. 저자는 도대체 뭘 믿기에 저렇게 ○○○○이야?
16. 고려 시대의 속요. 이별의 정한을 노래한 것으로, ‘악장가사’에 실려 있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18. 작고 동글동글한 돌.
20. 두 손을 동시에 앞으로 뻗쳐 물을 아래로 끌어내리고 양다리를 모아 상하로 움직이며 발등으로 물을 치면서 나아가는 수영법.
22. 화재나 지진 따위의 갑작스러운 사고가 일어날 때에 급히 대피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출입구.
23. 어린아이에게 많이 일어나는 운동 기능의 마비.  뇌성 ○○○○와 척수성 ○○○○가 있는데, 전자는 선천 또는 후천 뇌 장애로 인하여 일어나고, 후자는 폴리오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감염증으로 일어난다.


<세로열쇠>


1. 보수를 받고 출퇴근을 하며 집안일을 하여 주는 여자.
2. 나가서 활동하지 아니하고 집 안에만 틀어박혀 있음.
3. 힘이 쇠하고 약함. 그는 몸이 ○○해 외출을 자주 못한다.
4. 남이 알아차리지 못하게 슬며시. 그는 식구들이 깰까 봐 ○○○○ 집을 나왔다.
5. 배의 승무원.
6. 밤톨만 한 돌 다섯 개 또는 여러 개를 땅바닥에 놓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집고 받는 아이들의 놀이.
8. 중국 명나라 때에, 오승은이 지은 장편 소설. 당나라의 승려 현장의 인도 여행에 관한 전설에서 취재한 것으로, 손오공ㆍ저팔계ㆍ사오정이 삼장 법사와 함께 천축에 가서 불경을 가지고 돌아오기까지 있었던 일들을 그린 작품이다.
9. 자신이나 자신과 관련 있는 것을 스스로 자랑하며 뽐냄. 상대가 약체라 하더라도 ○○은 금물이다.
11. 말이나 행동이 다부지지 못하고 어리석은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13. 큰 돌을 몇 개 둘러 세우고 그 위에 넓적한 돌을 덮어 놓은 선사 시대의 무덤.
14. 사내가 아내를 맞는 일.
15. 발해의 시조.
17. 옳은 것은 옳다, 그른 것은 그르다고 한다는 뜻으로, 사리를 공정하게 판단함을 이르는 말.
19. 스스로를 구원하기 위한 방책. 불황 극복을 위한 기업들의 ○○○ 마련이 필요하다.
20. 신청이나 신고 따위를 구두나 문서로 받음. 원서 ○○를 마감하다.  
21. 어린아이를 기름.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