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59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입력
[2018-01-11]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07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월 23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2. 여럿이 정신이 어지럽도록 시끄럽게 떠들고 지껄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아가씨들이 ○○○○ 경상도 사투리 흉내를 내기 시작하자….
4. 건물의 출입문이나 건물에 붙이어 따로 달아낸 문간. ○○ 앞에는 신발들이 나란히 놓여 있었다.
5.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최고의 신. 천지의 모든 현상을 주재하고 인간 사회의 정치, 법률, 도덕을 지키는 존재로, 로마 신화의 유피테르에 해당한다.
7. 쇠귀에 경 읽기라는 뜻으로, 아무리 가르치고 일러 주어도 알아듣지 못함을 이르는 말.
9. 고려 충렬왕 7년에 승려 일연이 쓴 역사책. 단군ㆍ기자ㆍ대방ㆍ부여의 사적과 신라ㆍ고구려ㆍ백제의 역사를 기록하고, 불교에 관한 기사ㆍ신화ㆍ전설ㆍ시가 따위를 풍부하게 수록하였다. ‘삼국사기’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역사책이다.
12. 부동산의 가격 공시 및 통계·정보 관리 업무와 부동산 시장정책 지원 등을 위한 조사·관리 업무를 수행하여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에 이바지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
14. 실현하려고 하는 일이나 나아가는 방향으로 삼는 곳. ○○을 달성하다. ○○을 향해 나아가다.
16 전문의의 자격을 얻기 위하여 병원에서 일정 기간의 임상 수련을 하고 있는 의사. 인턴과 레지던트를 이른다.
18. 밥 열 술이 한 그릇이 된다는 뜻으로, 여러 사람이 조금씩 힘을 합하면 한 사람을 돕기 쉬움을 이르는 말.
19. 중국 명대의 소설 ‘서유기’의 주인공 손오공을 비유한 동물.
20. 어떤 일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기다림. ○○가 크면 실망도 크다.
21.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힘.

<세로열쇠>


1. 깎아 없애거나 지워 버림. 회원들은 회칙에서 필요 없는 조항의 ○○를 요구했다.
2. 마루나 가구, 자동차 따위에 광택을 내는 데 쓰는 납(蠟).
3. 됨됨이나 하는 말이나 행동이 들떠 모두 미덥지 아니하고 허황된 사람.
4. 눈으로는 볼 수 없을 만큼 작은 물체나 물질을 확대해서 보는 기구.
6. 구한말에, 체신 사무를 맡아보던 관아.
8. 책이나 글 따위를 읽고 난 뒤의 느낌. 또는 그런 느낌을 적은 글.
9. 신라 진성 여왕 2년에 왕명에 따라 위홍과 대구 화상이 향가를 수집하여 엮은 우리나라 최초의 향가집. 오늘날은 전하지 않고 ‘삼국사기’의 ‘신라 본기’에 책 이름만 전한다.
10. 남아 있는 자취. 건축물이나 싸움터 또는 역사적인 사건이 벌어졌던 곳이나 패총, 고분 따위가 있는 곳.
11. 돌아다니며 구경하거나 놀기 위하여 여러 가지 설비를 갖춘 곳. 휴일에 가족들과 ○○○에 가서 재미있게 놀았다.
13.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를 이루는 구성원. 국민의 선거에 의하여 선출된다.
15. 적으로 여겨 봄.
16. 한 시기를 반씩 둘로 나눈 것의 앞쪽 기간.
17. 호찌민(베트남 남부에 있는 도시)의 전 이름.
18. 하나님이 시나이 산에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내렸다고 하는 열 가지 계율.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