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동 'BOBOS 치킨'

입력
[2017-04-13]

퓨전식 치킨포차 / 연주하는 쉐프 Mr. LEE


놀랄 일이 아니다. 바로 용산동 대구은행 뒤편 먹거리 촌 내에 있는 BOBOS 치킨이야기다. 퓨전식 치킨포차를 컨셉트로 한 BOBOS 치킨은 착한가격을 영업 전략으로 내세운 새로운 형태의 치킨포차 전문점으로, 작년 겨울부터 몰아닥친 AI의 여파로 닭고기와 계란의 가격이 몇 배로 오른 것을 생각하면 정말 파격적인 가격이 아닐 수 없다.
가격이 싸다고 저렴한 닭을 사용한 것도 아니다. 100% 국산 하림생닭만을 사용하고 또, 크기도 꽤 커서 정말 이렇게 팔아도 괜찮을까하는 걱정이 될 정도다. 거기에 튀김 기름까지도 깨끗해서 노릇노릇하고 고소한 맛이 더욱 식욕을 자극한다.
BOBOS 치킨의 치킨을 먹다보면 튀김옷이 유난히 바싹하고 잘 눅눅해지지 않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튀긴 후 기름을 아무리 잘 제거한다 해도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지기가 일수인데 여기 BOBOS 치킨은 그렇지 않다.
그 숨은 비법은 바로 제빵관련 기술인데, 제빵전문가에게 배운 노하우로 새로운 형태의 튀김옷을 직접 만들어 조리를 하기 때문에 그 어떤 유명 메이커의 치킨들과도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튀김 맛이 좋다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산에서 매일 공수해오는 수제어묵으로 만든 어묵탕을 비롯해 찌개, 전골류, 볶음류, 무침, 샐러드, 각종 튀김 안주와 과일 등 저렴하고 맛있는 안주들을 많이 갖추고 있다.
최근 맛 집들을 다녀보면 나름대로 참신하고 톡톡 튀는 전략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여기 BOBOS 치킨도 마찬가지다. ‘연주하는 쉐프 Mr, LEE’ 라는 특별한 코너를 만들어 매일 저녁 감미로운 색소폰 라이브 연주를 들여 주고 있는데, 즉석에서 신청곡도 받는 등 색다른 분위기 연출을 통해 손님들과 소통하고 교감을 나누고 있었다. 또, 젊은 세대들의 취향에 맞춰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최신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도 있도록 하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은 저녁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의 장소라 생각된다.
봄의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치맥의 시즌도 돌아왔다. 어느 장소에서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치킨!!
오늘은 용산동 BOBOS 치킨에서 색다른 분위기와 함께 치맥을 즐겨 보세요. 달서구 용산동 931번지 2층 / 소자본 가맹점 문의 053-252-8358 <취재:전재경>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