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민원상담 1355번으로”

입력
[2001-07-10]

대구·경북 텔레서비스

국민연금이 대구지방통합센터의 개소와 함께 전화로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텔레서비스’를 실시, 연금 가입자들의 불편을 덜어줄 전망이다.
국민연금관리공단은 지난해 10월부터 대전·충청지역에서 시범 운영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텔레서비스’를 이달부터 대구·경북지역까지 확대 실시한다.
대구지방통합지원센터 개소와 함께 실시하는 텔레서비스는 전화와 전산망을 연계한 최첨단 시스템(CTI)과 전문상담요원을 통해 국번 없이 ‘1355’ 전화 한 통화로 국민연금전반에 관한 내용을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새로워진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화로 각종 신청업무를 처리하고 필요한 자료를 1∼2분만에 팩스로 받아볼 수 있으며, ARS를 통해 본인의 가입내역이나 예상연금액 등을 조회하고 궁금한 사항은 바로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다. (053) 593-2067


푸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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