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가리 야간 낚시 루어 선택

입력
[2001-06-29]
밤낚시는 낮에 잘 낚이는 얕은 여울지대보다는 수심이 1.5m 이상 되는 깊은 수심의 여울지대가 좋다. 칠흑같이 어두운 밤보다는 보름달이 떴을 때 대어를 낚을 수 있다.
▶웜 사용시
현재 쏘가리 낚시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싱글테일 타입의 글럽(번데기형)이다.
웜으로는 오렌지색, 흰색, 검정색, 노랑색 등 단일 색상의 종류와, 이러한 웜 안에 은빛 반짝이가루가 들어 있는 것, 그리고 일정한 시간동안 빛을 비춰주면 어두운 곳에서 연초록 색의 야광빛을 발하게 되는 야광 웜이 있다.
야광웜을 사용할 때에는 플래시를 준비하여 그 위에 몇 개의 웜을 모아놓고 여기에 불을 비춰 약 3∼5분 가량이 지난 다음에 바로 사용한다. 불을 비춘지 3∼5분이면 웜은 자체적으로 빛을 발하게 된다. 그리고 한번 발광을 하게된 웜은 거듭해서 4∼5회 정도는 사용할 수 있다.
▶스푼루어 사용시
스푼루어를 사용할때는 야광테이프나 은빛색깔의 반짝이 테이프를 오려 붙이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배스 낚시 때 사용하는 플러그 종류에서 길이가 4∼5cm정도의 조인트 미노우도 상당한 효력을 발휘한다. 주변 상황이 어둡기 때문에 물 속 지형을 파악할 수 없으므로 순전히 감각만으로 낚시를 해야하는 어려움이 따르며 한 포인트를 꾸준히 반복적으로 탐색하는 요령이 필요하다.
댐 아래의 배수구 앞쪽도 밤낚시에 좋은 포인트를 이루지만 댐아래 지역은 대체로 금지구역이 많다.


푸른신문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