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S 푸른방송 (달서구.달성군)
月600회 기준,VAT별도
푸른방송 광고 단가표
유형 채널 방송채널명 장르 광고료 비고
20초 30초
A형 17 JTBC 종합편성 1,600,000 2,000,000 10초(자막) -
800,000
5 TVN em오락
24 YTN 뉴스전문
25 한국경제TV 뉴스/경제
26 Q-TV 리얼엔터테인먼트
36 MBC드라마 드라마
47 MBC스포츠 스포츠
44 XTM 스포츠/오락
57 NGC 다큐멘터리
58 SBS-E 코메디/쇼
B형 19 TV-조선 종합편성 1,600,000 2,000,000 10초(자막) -
800,000
23 NEWS-Y 뉴스/경제
67 SBS드라마 드라마전문
40 KBS드라마 드라마전문
42 CGV 영화
29 KBS스포츠 스포츠
46 SBS스포츠 스포츠
45 슈퍼액션 영화/오락
21 STORY-ON 드라마/오락
32 MBC뮤직 음악전문
  • ※ 골프채널 별도 판매 : J-골프+MBC스포츠+SBS스포츠+KBS스포츠
  • ■ 지로광고 : 발송부수 80,000부*30원 -규격 : 상품권size, 매월 10일 발송
  • ■ 담당 : 김인탁 차장 010-4513-5990. 053-572-6003
케이블TV 광고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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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블TV 광고는 인쇄광고나 라디오광고보다 더욱 경제적인 비용으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케이블TV 광고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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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는 지역사업자에게 방송광고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중심의 방송매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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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의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케이블TV 시청자의 대부분은 고학력, 중산층으로 분류되며, 상대적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TV광고는 길이와 형식등에 제약이 없습니다.
- 일반 공중파 광고의 획일적인 형식에서 벗어나, 케이블TV광고는 형식과 내용, 효과면에서 보다 다양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높은 노출횟수에 비해, 적은 예산으로도 TV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타매체에 비해 매체 신뢰도가 높은 케이블TV 방송광고는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타 매체보다 많은 노출횟수와 저렴한 광고비로 지역 중소기업의 광고활동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도 시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케이블TV와 지상파TV 광고 특성비교
케이블TV와 지상파TV 광고 특성비교
구분 케이블 TV 지상파
타겟 세분화된 수용자 불특정 다수
광고형태 다양 제한적
광고길이 10초 - 8분 제한적
정보도달률 높음 낮음
소비자 자극 반응·행동 감성자극
흥미도 높은 주의력 낮은 주의력
결과 구매 촉진 브랜드 인지
수용태도 적극적, 능동적 수동적
푸른방송 시장규모와 지역적 특성
1. 시장규모
- 케이블TV 시청세대 : 16만 세대(총 23만세대)
- 케이블TV 방영지역 : 달서구, 달성군

2. 지역적 특성
- 아파트를 중심으로 형성된 대구 최대의 집단 주거지역
- 3차 산업집중지역(교육, 보건, 행정, 숙박, 서비스)
- 전문직 및 여론형성자 계층 거주로 광고 파급효과 극대화
- 타 지역에 비해 소득수준 및 교육수준이 높으며, 혁신적 구매층 형성
- 푸른방송은 대한민국 대표 케이블TV입니다.
광고판매방식
- 광고청약단위 : 최소 1개월 단위 약정(계약만료 10일전 통보)
- 광고 노출시간은 편성시간 확인 후 약정
(채널 프로그램 특성상 편성시간이 다소 유동적으로 송출될 수 있음)
- 한 채널 집중편성 지양
- 소재 : Beta Tape(방송심의필증 첨부)
푸른방송 시장규모와 지역적 특성
1. 시장규모
- 케이블TV 시청세대 : 16만 세대(총 23만세대)
- 케이블TV 방영지역 : 달서구, 달성군

2. 지역적 특성
- 아파트를 중심으로 형성된 대구 최대의 집단 주거지역
- 3차 산업집중지역(교육, 보건, 행정, 숙박, 서비스)
- 전문직 및 여론형성자 계층 거주로 광고 파급효과 극대화
- 타 지역에 비해 소득수준 및 교육수준이 높으며, 혁신적 구매층 형성
- 푸른방송은 대한민국 대표 케이블TV입니다.
케이블TV 시청 가입자가 전국 1,300만명 (대구 약 85만명) 이상으로 늘어남에 따라 케이블방송 광고 선호도가 높아가고 있음
대구지역 사업에서도 삼성래미안, 롯데건설, 대림산업, 포스코, 월드건설, 벽산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두산건설,코오롱건설, 쌍용건설, KCC, 이수건설, 삼환기업, 경남기업, 한화, C&우방, 한일건설, 대동건설, 동일하이빌, 신일, 화성건설, 태왕, 한라주택, 영조주택, 동화주택, 대구도시개발공사, 고려주택, 정덕건설,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동아백화점, C&우방타워랜드, 허브힐즈 등이 집행하였으며, 현재 진행중인 대학광고도 영진전문대학, 대구보건대학, 영남이공대학, 대구공업대학, 대구산업정보대학, 대경대학이 있으며 그 외 다수의 업체들이 케이블광고를 계획하고 있는 추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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