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만든 규약을 함께 외치다!

월성초,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실천 캠페인

대구월성초등학교(교장 우순옥)는 지난달 30일(월)~10월 2일(수)까지 2024학년도 교육과정발표회 주간을 맞아 학교폭력예방 특별교육기간으로 지정하고, 학교폭력 예방 문화 조성 및 책임의식 강화를 위해 ‘학교문화 책임규약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지난 3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수렴을 거쳐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든 것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안정적인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구성원별 책임과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문화 책임규약 실천의 공감대 형성과 자발적 참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정문 앞 캠페인을 시작으로, 학생·학부모·교직원 선서식, 간식차 등을 통해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책임규약 내용이 담긴 배지를 나눠주며 홍보하고, 각 학급에서는 친구사랑 조명등 만들기, 공감 책갈피 만들기 등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문화 조성을 위한 학생들 상호 간의 책임 의식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안준범 학생은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우리 스스로가 만든 책임 규약을 내가 먼저 앞장서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우순옥 교장은 “학교문화 책임규약 실천의 생활화를 통해 학교 구성원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대구월성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