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짜장, 강정보 맛집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강정보 돌짜장

강정보 입구에 있는 ‘강정보 돌짜장’은 이미 강정보 맛집으로 유명하다. 가게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깔끔하고 넓다.
주문은 테이블 위에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되고, 인원수 주문이 아니어서 ‘배고픈 크기로 주문하고, 배가 작으면 4인도 큰중자로 시키면 된다’고 적혀있다. 잘 모르시겠으면 직원을 부르면 된다.
기본 찬은 엄청 간단하게 김치전 반죽과 살얼음 동치미 국물이 나오며, 셀프 코너에서 김치랑 단무지를 가져오면 된다. 여기는 겉절이 맛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 맛있다.
매장 중간에 조리하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김치전과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계란후라이는 무한 리필할 수 있기 때문에 눈치 안 보고 먹으면 된다.
김치전하고 계란후라이 굽다 보면 ‘강정보 돌짜장’이 짜잔~ 나온다. 영롱하게 지글지글하면서 열기가 오래가는 돌판 위에 영롱한 자세로 나오는데 다양한 식재료와 큼지막한 고기와 함께 섞여 나온다.
면 먼저 먹고 야무지게 밥까지 비벼 먹으면 배가 엄청 부르다는 사실~!! 양은 꼭 맞게 주문해야 하고 잘 모르면, 직원들에게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짜장면 안에 새우, 오징어 등 큼지막하고 양이 푸짐하다. 구워놓은 계란을 얹어 먹으면 더 맛있다. 거기에 살얼음 동치미 국물 한입까지 먹어주면 끝났다.
신메뉴로 나온 ‘오징어볶음 돌짜장’은 매운 게 당기실 때 드시면 되는데 이건 짜장면 두 그릇이 따로 나오기 때문에 맵찔이는 따로 짜장만 건져 먹어도 된다. 매운맛 조절도 가능하니 이것도 한번 꼭 먹어보길 바란다.
‘양념게장’도 맛집으로 조금씩 알고 있는데 포장도 가능하니 게장 좋아하는 분들은 사이드로 하나 시켜도 괜찮다. 사이드로는 멘보샤도 준비되어 있다.
식사 끝나고 나면 후식코너에 슬러시 두 가지 맛과 커피, 아이스커피. 보리 과자가 준비되어 있다. 보리 과자엔 배가 부른데도 손이 자꾸 간다.
든든하게 배 채우고, 후식까지 먹고, 강정보 한 바퀴 산책하면 완벽한 식사가 되지 않을까 한다.

※영업시간: 13:00~20:30(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15:00~16:30(토·일은 브레이크타임 따로 없음), 라스트오더 19:30

☞달성군 다사읍 강정길 13 / 문의 ☎0507-1388-7550

장미경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