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풍성한 ‘특별한 미식 경험’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녹향구이 용산점


용산1동 현대용산시장의 상가에 있는 ‘녹향구이‘ 용산점은 주민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맛집이다.
다양한 메뉴와 넓은 공간, 편리한 주차로 인해 가족, 친구, 직장 모임 등 각종 모임이 가능하다. 바로 옆 공영주차장이 있어 접근성이 좋고, 주변 일대가 번화가로 금요일이나 주말에는 북새통을 이룬다.
매장 내부에는 테이블과 좌식 두 가지의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손님들의 선호도에 따라 자리를 선택해 앉을 수 있다. 10여 명이 수용할 수 있는 단독 룸도 마련되어 있어 프라이빗 한 모임도 가질 수 있다.
이곳은 주메뉴인 생고기, 육회, 산낙지, 육회 탕탕이 등 이외에도 아구찜, 흑태찜 같은 찜 종류 외 전골, 구이 등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주말에는 신선한 생고기를 제공하지 않지만, 그 대신 육회나, 찜, 구이, 전골 메뉴들이 있어 부족함이 없이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녹향구이’ 용산점은 기본 반찬은 무려 13가지를 제공한다고 한다. 천엽, 삶은 고동, 두부김치, 돈가스, 콩나물무침, 떡볶이, 삶은 콩, 생선조림, 샐러드, 겉절이, 계란 샐러드, 계란찜, 소고기국 등 다양한 반찬이 제공되어 메인요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생고기는 그 자체로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요리이다. 얇고 넓게 썰려 마치 생선회처럼 정성스럽게 접시에 배열되어 정갈한 모양새를 가지고 있다. 생고기 특유의 풍미는 씹을수록 감칠맛을 느낄 수 있고, 신선한 소고기 본연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어 고기의 질감을 오롯이 즐길 수 있다. 특제소스로 이뤄진 양념장은 고기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며, 감칠맛을 배가시켜 준다.
육회 탕탕이는 신선한 산낙지와 육회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요리로, 질 좋은 소고기의 감칠맛이 씹을수록 입안을 채우고 아삭아삭한 식감과 은은한 단맛을 가진 배가 그 뒤를 이어준다. 산낙지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함이 육회와 어우러져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은 “반찬 하나하나가 맛있어서 메인 요리와 함께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육회 탕탕이의 신선한 소고기와 쫄깃한 산낙지의 조합이 일품이에요” 등 대부분의 손님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녹향구이’ 용산점은 다양한 메뉴와 신선한 재료, 친절한 서비스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은 음식의 맛과 질, 다양한 메뉴 구성, 친절한 서비스, 쾌적한 환경에 대해 평이 좋았으며, 가족 모임이나 친구들과의 식사, 단체 모임을 위한 장소로 손색이 없었다. ‘녹향구이’ 용산점은 앞으로도 그 인기가 충분히 기대된다.

☞달서구 용산서로 4-27 / 문의 ☎053-525-8113

김영식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