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 입문자도 마니아층도 여기로…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마라신 다사점


다사죽곡 강정보 가는 길에 위치한 다사 죽곡 강정보 맛집이다.
마라탕을 무슨 맛으로 먹어?
호불호가 강한 음식일 수도 있는데 여기는 한국 입맛에 딱 맞춘 거 같다. 마라탕을 싫어하는 사람도 여기는 정기적으로 수혈해 줘야 한다고 한다. 싫어해도 여긴 꼭 한번 먹어보길 바란다.
입구부터 빨간 커튼으로 중국 분위기를 풍긴다. 마라탕 가게 내부는 보통 다 비슷하지만, 사장님께서 워낙 깔끔한 성격이라 그러신지 엄청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다. 그래서 여기만 찾게 되는 건지~ 들어서자마자부터 설렌다.
메뉴는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훠궈탕이 있다. 매운 단계는 총 8단계이다.

▶마라탕을 맛있게 먹는 법: ①마라샹궈엔 콩나물 마라탕엔 숙주, ②야채는 많이 특히 배추 버섯 청경채, ③푸주와 당면 피쉬볼 건두부는 필수, ④소시지는 선택 고기는 필수, ⑤라면 사리 아냐 당면 사리 강력 추천

기호에 맞게 맵기를 선택하면 되고 사장님이 매운 단계 설명도 해주신다.
한곳에는 채소들이 이쁘게 세팅되어 있고, 마지막 소고기 추가는 무조건 필수!!! 넣어야 한다. 그리고 밥을 추가하면 강황 가루가 입혀진 노랑 밥이 나온다.
진~짜 마라탕 먹고 싶을 때 ‘마라신’ 다사점까지 가서 한 그릇 먹고 나면 너무 만족스럽다. 마라탕 입문자도 마니아층도 눈이 휘둥그레질 수밖에 없는 곳이다.
꿔바로우도 금방 튀겨 나와서 가위로 쓱싹 잘라서 한입 먹으면 “우와~” 눈이 튀어나올지도 모른다.
후식으로 아이스크림 종류별로 입구에 놓여 있어서 한 그릇에 하나씩 먹으면 된다고 한다.
‘마라신’ 다사점은 주차장이 따로 없고 가게 앞도로나 뒤쪽 골목에 주차하면 되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10시까지이며, 매주 화요일 휴무이다.
강정보 나들이 가면서 들려도 좋고 마라탕 당길 때도 다사 마라신은 꼭 한번 찾아가길 바란다.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남로4길 4-16(죽곡리) / 문의 ☎053-582-1230

장미경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