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들의 사랑받는 비결은?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감삼칼국수


감삼칼국수’는 감삼역 2번 출구 근처 골목길 안쪽에 있는 칼국수 전문점으로, 자체 우려낸 비법 육수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가게를 오픈한지 1년 만에 웨이팅까지 할 정도로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감삼칼국수’는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화이트톤의 깔끔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중시해 손님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보통 골목 안쪽 상가는 주차하기가 불편하지만, ‘감삼칼국수’는 매장을 넓히기보다 주차 공간을 확보해 손님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감삼칼국수’는 항상 신선한 재료와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일 아침 국산 배추와 고춧가루로 담근 김치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2시간 동안 직접 우려낸 비법 육수와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해 최상의 맛을 제공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감삼칼국수’는 토종닭 육수를 사용해 깊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죽전칼국수’는 멸치육수를 사용해 좀 더 깔끔한 맛을 낸다. 또 ‘얼큰칼국수’는 칼칼한 맛과 맵기 정도가 어느 정도 있어 해장할 때 선택하면 좋은 메뉴이다.
취향에 따라서 칼국수를 선택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지역 동네 이름을 딴 메뉴 이름이 정감도 가고, 애착이 생기게 한다.
요즘 같은 어려운 시절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다. 감삼칼국수 6,000원, 죽전칼국수 7,000원, 얼큰칼국수 8,000원, 냉국수 6,000원, 비빔국수 7,000원 등 손님들에게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공하고 있다.
또 면으로만 뭔가 부족한 부분들은 사이드메뉴로 고객들의 한 끼 식사를 더욱 풍요롭게 한다. ‘감삼김밥’은 꼬마김밥 7줄을 제공하고, ‘감삼만두’는 고기만두 4개, 묵은지만두 3개가 세트로 구성돼 국수와 함께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손님들의 평가도 만족스럽다. “양도 많고 면도 쫄깃쫄깃하고 식당도 깔끔해서 좋아요”, “요즘 음식 가격이 이렇게 저렴한 식당은 찾기 힘들 거 같아요”, “국물도 시원하고 맛도 있고, 최고입니다.” 등 호평이 이어진다.
감삼칼국수 사장은 “정성을 담아 조리하여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청결, 위생을 기본으로 항상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찾아오신 고객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역주민들의 입소문을 타고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 ‘감삼칼국수’는 앞으로도 맛과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달서구 감삼북길 49 / 문의 ☎053-563-0063.

김영식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