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건고, 미국 프랩고와 함께하는 ‘글로벌 드림 캠프’


대건고등학교(교장 박규장)는 지난 21일(일)~23일(화)까지 2박 3일간 미국 맨해튼 프랩고 학생 12명, 인솔교사 3명 총 15명을 초청해 ‘글로벌 드림캠프’를 운영했다.
글로벌 드림캠프란 미래첨단 디지털기술 관련, 진로 탐방을 통해 기업가정신 함양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창업 문화 체험의 교육을 하며, 에듀테인먼트 및 음악·미술 기반 체험을 통해 디지털 과도화로 인한 정서 회복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4월 21일(일) 대구에 도착한 미국 프랩고 방문단은 대건고 교사 및 학생들과의 첫만남에서 반가운 인사를 나눈 후, 국립대구과학관을 방문하여 전시관 투어 및 4D영상을 관람하며 한국의 과학교육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22일(월)에는 대건고에서 프랩고 방문단 환영식 및 방문인사를 하고, 이후 방문단은 대건고 장현갑 교사가 진행하는 영어 수업에 함께 참여해 영어라는 영역을 넘어 한국과 미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대건고 본관 미술실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드림캠프’에서는 ▲기업가정신 교육, ▲미래 디지털기술 (AI & 코딩)교육, ▲기업가정신 항양 실습 콘텐츠 개발 등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건고의 창업교육을 받은 졸업생이 개발한 AI사운드 코딩을 체험하고 팀별 글로벌 미래 사회 콘텐츠 아이디어 기획 및 발표를 진행했다.
프랩고 인솔자대표 레이니 엠말리(Rainey Emmalee)는 “우리를 초청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할 기회를 마련해준 대건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남은 기간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대건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