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태 요리 명가’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통통동태 본리동


동태는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의 하나로 명태를 잡아서 얼린 생선으로 잡자마자 바로 급냉시켜 생태와 영양성분의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한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기력보충 및 피로회복에도 좋은 동태요리에 진심인 가게에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달서구 본리동에 위치한 ‘통통동태’는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외지인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 동태 요리 전문점으로 동태 요리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맛집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은 안상욱 사장의 정성 어린 손맛과 특별한 레시피로 유명하며, 다양한 메뉴들로 손님들을 매료시킨다.
특히 속초 아바이 마을에서 전수받은 냉면 비법을 통해 명태회 냉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손반죽으로 면을 뽑아 신선함을 자랑한다. 항상 신선한 명태를 사용하며 특제 육수와 함께하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여름에는 뜨거운 날씨를 시원하게 해주는 명태 회냉면이 인기 메뉴로 떠오른다.
통통동태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탕과 찜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동태냄비탕, 동태찜, 동태뚝배기 알곤탕, 동태 매운탕, 동태 지리탕, 동태뚝배기 알곤 지리탕 등 다채로운 동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동태를 깔끔하게 손질하고 무, 양파, 두부, 쑥갓, 버선, 청양고추 등 다양한 채소와 고춧가루, 고추장, 새우젓 등의 양념으로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 요리는 점심으로도 훌륭하고, 저녁에 술 한잔에곁들여도 어느 것 하나 빠질 수 없는 훌륭한 요리가 된다.
안상욱 사장은 “일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별한 맛으로 외지에서도 많이 찾아주시기 때문에 동태 요리를 제대로 대접하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와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통통동태만의 별미로 오징어순대와 메밀만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징어순대는 두툼하게 썬 오징어 안에 당면과 야채 등을 채워 바싹하게 튀겨 내었고, 메밀만두는 고소한 메밀가루로 겉피에 각종 재료를 넣어 쫀득하고 더 고소함이 있어 동태 요리와 함께 곁들어 먹으면 특별한 한 끼 식사로도 괜찮다.
통통동태는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며, 손님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사랑을 받으며 더 나은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손님들에게 특별한 맛을 선사하는 명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겨울하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고, 국물하면 얼큰하고 시원한 동태탕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특히 잦은 야근이나 술자리로 지친 몸을 풀어주는데 제격이라며 즐겨 찾는 이들도 많다.
동태탕 한 그릇 먹어보면 몸이 따뜻해 해고 기운이 솟아오르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맛있고 건강에 좋은 요리이니 동태 요리의 명가 통통동태에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란다.

☞달서구 용산로 19 / 예약 문의 ☎ 053-521-6556

김영식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