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서중, 모범학생 ‘진로 진학 체험 캠프’

대학교 캠퍼스 투어 및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통해 꿈을 키우다


대구 월서중학교(교장 김봉석)는 교내 모범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 대학생과 함께하는 대학교 캠퍼스 투어와 잡월드 직업 체험 및 대학로 탐방을 통한 진로 진학 체험 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꿈을 키워 자신의 삶을 이끌어가는 능력을 키워주고자 진행됐다.
먼저, 지난 7월 4일(화)에 진행된 진로 진학 체험 캠프는 참가지원서(참가 동기, 나의 진로 계획)를 제출한 학생 중 82명을 선발헤 서울대학교 캠퍼스를 방문하고 한국잡월드를 체험했다.
또한 지난 12일(화)에 열린 진로 진학 체험 캠프는 교내 봉사활동 모범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캠퍼스 탐방과 연극 공연 관람 및 대학로 투어로 진행됐다.
두 프로그램은 모두 다양한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하는 모둠별 캠퍼스 투어로 진행했고, 학생들은 멘토들의 학습법과 입시 경험 및 진로 이야기를 듣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대학생 멘토들과 공부와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은 이러한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대학로 탐방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대학 문화를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국잡월드에서는 자신이 관심 있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대학로를 탐방하며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고, 연극관람을 통해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봉석 교장은 “공부와 시험으로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줄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월서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