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동 ‘하트짐 피트니스’

우리 동네 핫풀_여기 어때?
진천동에 ‘히트짐 피트니스’의 8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깊어져 가는 가을날!! 말도 살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끝나가면서 전체적으로 불어난 내 몸을 보면 큰일 났다는 생각이 드는 시점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즐거웠던 만큼 다시 내 몸을 운동으로 잡아주면 될 것이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전문가들로 구성된 진천동 히트짐 피트니스가 지난 1일(수) 문을 열었다. 진천역 4번 출구에서 진천트윈펠리스 방향으로 30m 와서 우회전하면 1층에 595b라는 조금은 이국적인 신축건물 보인다. 이 신축건물 6층이 바로 ‘히트짐 피트니스’다. 1층 입구를 들어서면 1층 전체가 커피숍 구조로 되어 있어 은은한 커피 향을 맡으면서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면 된다.
개업하는 헬스장이다 보니 일단 모든 것이 매우 깨끗해서 좋다. 사람의 손을 타기 시작하면 관리를 해도 조금은 표시가 나게 마련인데, 운동기구가 깨끗해서 운동에 집중할 수 있고 러닝머신이나 싸이클머신에는 방송이 연결되어 있어 운동 시 힘든 마음을 잠시나마 다른 곳으로 돌릴 수도 있어서 좋다.
게다가 오픈 시기에는 언제나 오픈자 혜택이 많이 따라간다. 1차 혜택은 5개월 등록 시 +2개월 추가 증정, 10개월 등록 시 +4개월 추가 증정, 20개월 등록 시 +8개월 추가 증정이 있으며, 오픈 세일 추가 할인 혜택 제공, 히트짐 O.T 프로그램 제공(P.T 1회) 제공된다.
요즘은 혼자서 운동하는 싱글족이나 집에서 홈트족이 많이 있으나 필자도 혼자서 계단 운동을 해보았으나 혼자하는 운동은 언제나 즐겁지 않기에 운동에 대한 의지에도 문제 생긴다.
헬스장에 꼭 가야 하는 이점이 혼자서 운동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 같다.
① 신체 건강상의 이점: 체육관이나 헬스장 등에 정기적으로 가서 다양한 운동에 참여하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근육량을 늘리고 유지하며 유연성을 향상하는 데 충분한 도움이 될 것 같다.
② 정신 건강: 헬스장에서 개인적인 목표 달성에 따른 성취감과 향상된 자존감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 가져올 수 있다.
③ 사회적 상호 작용 및 지원: 게다가 비슷한 목표를 공유하여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서로 믿고 의지하는 공동체 의식을 생기게 되어 그룹 피트니스 수업에 참여하든, 팀 스포츠에 참여하든, 아니면 단순히 체육관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든 체육관의 사회적 측면은 운동을 더욱 즐겁게 만들고 책임감을 느끼게 할 수 있고 운동 친구가 있거나 피트니스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운동 루틴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우리 인간의 몸은 비만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혼자는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히트짐 피트니스 진천점이 있다. 생각만 해서는 다이어트가 되지 않는다. 오늘 바로 가서 상담 받아보자, 내 몸에 꼭 맞는 다이어트법을 트레이너분들이 상세히 알려줄 것이다. 당장 한번 가보자.

☞달서구 월배로15길 8(진천동 595-28) / 문의 ☎ 053-633-0617

정말봉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