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 유가 월드! 행복한 등굣길 캠페인

유가중, 학생주도 캠페인 통한 행복한 학교만들기로 학교폭력 예방해요


유가중학교(교장 안상희)는 지난달 20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주도 또래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바른 인성함양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웰컴투 유가 월드 행복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가중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과 언어문화 개선을 주제로 창작한 자작랩을 함께 부르며 친구들과 선생님을 맞이하는 ‘등교 맞이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학생들은 등굣길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격려하고 마음을 나누며 친밀감을 높이고, 사제 간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었다.
또한 ▲나에게 힘이 되는 말 ▲학교폭력예방 표어 ▲학교폭력예방을 방안 등에 대한 설문도 실시해, 또래 학생들이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고 학교폭력 예방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최재영 학생은 “우리가 주도한 캠페인은 처음이라 준비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행사를 통해 전교생이 함께 마음을 나누며 유대감을 느끼고, 학교폭력 없는 따뜻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안상희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또래 간·사제 간 깊은 유대로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유가중학교>

긍정마음챙김 설문참여 모습
자작랩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