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초 ‘가족과 함께 행복을 만들어요’

가족과 함께하는 용호가족 요리교실


대구용호초등학교(교장 김경숙)는 지난달 21일(토) 인성교육 중점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용호초 가정과 지역 사회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요리체험 프로그램 ‘용호가족 가을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인성교육 중점학교와 생태전환교육 실천학교를 운영 중인 대구용호초등학교는 매월 마지막 토요일을 효의 날로 정하고 용호초 ‘효사랑 Day’를 운영 중이며, 실천 위주의 각종 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10월 효의 달을 맞이해 가족 공감 행복밥상머리 교육을 위해 우리 가족 요리 Day에 추진한 이번 행사에는 40가족 선정에 80여 가족이 신청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학부모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과 연계해 생활체험형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노력 중이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요리 시작할 때 알록달록 색깔의 재료들을 보고 어떤 음식이 만들어질까 궁금했고, 꼬물꼬물 재료를 직접 만들는 동안 즐거웠어요.”, 5학년 학생은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해 환경을 위한 실천도 다 함께 할 수 있어서 의미있고 보람된 하루입니다. 귀한 인연으로 용호 가족들과 함께 추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요리의 과정을 통해 요리에는 정답이 없고 자신이 정성들여 만든 음식이 작품이다는 긍정적이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엄마아빠와 또는 할머니 오빠와 함께 요리의 과정을 이해하고 음식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자료제공:용호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