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용천교육을 만들어가는 학교설명회 개최

용천초등학교는 3월 25일(월) 오전 9시부터 각 학급 교실에서 수업을 공개하고 시청각실에서 2019학년도 전반기 학교교육활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반 공개수업은 학부모에게 학교 교육 활동을 공개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으로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제를 구축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학급 공개 수업을 마친 후, 용천초 강당에서는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 계획, 공교육정상화 운영방안, 교원능력개발평가 및 과정중심학생평가, 학교폭력예방 등의 운영 방향이 자세히 안내돼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됐다.
아울러 불법 찬조금 및 촌지 근절,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아동성폭력 예방 등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밖에 학부모를 상대로 평소 학교에 궁금했거나 개선하기를 원한 사항에 대해 허물없이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는 소통ㆍ공감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오순화 교장은 “이번 학반 공개수업과 학교교육활동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 교사가 신뢰와 소통으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반 공개수업을 참관하고 학교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수업시간에 다양한 교구와 시청각자료 등으로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하며 재미있게 수업해 주신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학교설명회를 통해 공교육에 대한 믿음이 생기고 학교와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한 주간(3월 25~29일)은 학부모 상담 주간도 운영된다.           
<자료제공:용천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