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중심 평가’수업과 평가를 바꾸다
유가중학교는 2017년 3월 개교한 이래 선진형 교과교실을 구축해 학생참여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고, 2018년부터 2년 간 교육부 요청으로 ‘학생평가 연구학교’로 지정돼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운영을 통해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평가의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이 날 유가중학교 전교사는 국어·한문교과군 등 6개의 교과군으로 나뉘어 과정중심평가단 소속의 수석교사 배필임외 5명의 컨설턴트를 모시고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과정 중심 평가 계획을 컨설팅 받았다.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기반해 수업 중 과정 평가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교사별로 과정 중심 평가 계획을 수립하고 수업과 평가가 연계되어 평가 계획이 마련됐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료제공:유가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