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이 한 가득, 월배초 아룸다룸 미래형 교실을 만나다

월배초 1학년 리노베이션 교실 입실

월배초등학교는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교실인 아룸다룸을 완공해 지난 22일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다.
아룸다룸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사업의 월배초 브랜드 이름이며 교육 공동체 모두의 참여를 통하여 취학시기 학생들이 심리적 안정을 느끼는 아름다운 교실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이다.
5회 정도의 워크숍과 학생 디자인 수업, 어린이회의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다락공간, 교실무대, 학생 체형에 맞는 수납공간 등을 조성했다.
교실 건축 당시에 친환경 자재를 활용했기 때문에 원래는 개학과 동시에 교실을 사용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최근 사회 전반에서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것을 감안하여 충분한 환기의 시간을 가지고 공기질 검사를 통해 적합하다는 확정을 받은 후에 사용하기로 변경했다.
그에 따라 지난 20일에 공기질 검사 결과가 모든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서 사용하기 시작했다.
월배초 황윤식 교장은 “1학년 리노베이션 교실에서의 학생 중심의 수업과 즐거운 상상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사업의 성과를 잘 분석하여 앞으로 도서관 현대화 사업과 연계하며 2학년 교실 리노베이션도 응모할 예정이다”라며 미래역량교육을 위한 학교 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자료제공:월배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