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학원(교습소) 설립·운영 길라잡이’ 발간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호)은 학원(교습소) 설립·운영에 도움을 주고자‘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학원(교습소) 설립·운영 길라잡이’(이하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길라잡이’에는 ▲각종 등록 및 신고 업무, ▲교습비 등 신고[등록·변경] 시 계산방법, ▲교습과정 및 교습시간, ▲등록사항의 변경과 같은 설립·운영 관련 핵심 내용과 각종 학원(교습소) 등록 및 운영 관련 서식 등이 담겨져 있어 누구나 쉽게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응급 상황에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신설된 어린이안전교육 및 각종 신고의무자교육(아동학대, 긴급복지지원, 장애인학대)과 같은 필수교육도 안내하고 있다.
책자는 ‘트리플! 맞춤형 학원종합컨설팅’ 신청 학원(교습소) 및 정기 지도·점검 대상 학원(교습소) 등 현장 지원 시 배부하고 있으며,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도 파일을 탑재해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다.

※탑재 경로: 민원마당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 소식함[문서함]

김기호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안내서가 학원(교습소)의 설립·운영과 관련된 민원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관할 내 신규 학원(교습소) 설립·운영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트리플! 맞춤형 학원종합컨설팅’ 특색사업과 함께 소독티슈, 신속항원검사도구 제공과 소독기(플로건) 대여 등 학원(교습소)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대구남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