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하고, 힐링하고! 도농상생 농업체험투어 운영

지역의 체험농가 10곳 선정 오는 6월 11일(토)부터 다양한 체험운영
6월 3일(금)부터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ua-daegu.com)’ 통해 신청 접수

대구시는 지난달 공모를 통해 ‘2022년 도농상생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농가 10곳을 선정하고, 6월 초부터 시민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오는 6월 11일(토)~11월까지 다양한 농업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도농상생 농업체험투어 공모에 선정된 10개 농장은 감자, 옥수수, 방울토마토, 블루베리, 사과 등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계절별 농특산물 수확 체험과 이를 활용한 가공체험 등을 진행한다.
체험은 매주 토·일요일에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며 체험비는 1만 원으로, 해당 농장을 처음 방문할 경우 시민 개인당 체험비의 50%를, 재방문할 경우에는 20%를 대구시가 지원해 인당 5,000원 또는 8,000원으로 체험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농장별로 게시된 체험내용을 확인 후 관심 있는 체험을 직접 신청하고, 체험 당일 해당 농장을 방문해 참여하면 된다.
올해는 기존에 관광버스를 타고 체험농장에서 체험 후 인근 관광지를 방문하던 ‘1일 농촌체험관광’ 형식에서 벗어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농장별 체험에 시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관광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이고 보다 많은 시민에게 농업체험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체험농장 10곳을 대상으로 체험 시작 전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농촌교육농장보험’에 가입 후 운영함으로써, 농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농장과 체험내용을 소개하는 포스터와 전단을 제작해 구·군 주민센터와 교육기관, 농장 등을 통해 배포하고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해 시민들의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