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과 배움이 있는 달성청소년과학캠프

대구달성교육지원청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두희)은 5월 13일(금)~14일(토)까지 초등학생 84명을 대상으로, 5월 20일(금)~21일(토)까지 중학생 48명을 대상으로 국립대구과학관에서 ‘2022학년도 달성청소년과학캠프’를 개최한다.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력을 키우고 과학 및 공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달성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올해에는 경쟁과 선발 위주의 대회 운영이 아닌 학생들이 과학 기술 원리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다른 팀의 과제 발표를 보면서 다른 친구들의 독창적 아이디어도 볼 수 있는 달성청소년과학캠프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과학토론과 융합과학의 통합 프로젝트를 학생들이 배우고 체험하면서 팀별 미션을 단계별로 수행하도록 진행된다. 과학 캠프에 처음 참가하거나 통합 과제 해결을 어려워하는 학생들도 쉽게 친구들과 배워가면서 미션을 수행하도록 구성했다.
1기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골드버그 장치를 직접 체험하면서 기계 장치 원리를 배운 후에 팀별 미션 과제를 수행했고, 2기에 참가하는 중학생들은 아두이노 RC카를 체험하면서 코딩과 각종 센서 활용 방법을 배우고 팀별 미션 과제를 수행한다.
캠프를 체험한 6학년 학생은 “골드버그 장치를 처음 만져봤는데 너무나 재미있었다”며, “미션 과제를 수행할 때에도 친구들과 함께 해서 좋았고 잘 모르는 부분도 캠프 선생님과 친구들로부터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달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