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새해 첫출발은 도서관과 함께 해요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 ‘해피 북이어, 유아기 자녀 독서법 특강, 로비음악회’ 등 개최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황윤애)은 2022년 새해를 맞이해 책으로 도서관에서 희망찬 기운을 받아 갈 수 있도록 ‘해피 북이어’, ‘우리 아이 열두 달 똑똑하게 독서하기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228)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피 북이어(Happy BookYear) 는 1월 30일(일)까지 도서관에서 3권의 책을 대출한 후 인증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도서관 자료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우리 아이 열두 달 똑똑하게 독서하기 특강이 1월 22일(토) 오전 10시 30분에 개최된다. 초청 강사는 ‘나는 매일 책 읽어주는 엄마입니다’ 저자인 이혜진 작가이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이 도서관 자료를 활용해 집에서 책으로 아이를 지혜롭게 독서육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강연 참가는 도서관 현장과 온라인(zoom) 두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다.
▶로비음악회가 1월 22일(토) 오후 3시 도서관 로비에서 열린다. 음악특성화 대안학교인 꿈꾸는 행복한 음악학교의 교사와 학생으로 구성된 공연팀이 바이올린, 오카리나 등 악기 독주와 보컬리스트 독창을 들려준다.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반 스케쳐스 대구와 연계해 ‘스케치로 만나는 대구 풍경전’이 1월 11일(화)~28일(금)까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행사 및 강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서문화과(☎231-2834)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여 책과 도서관에서 건강하고 힘찬 기운을 가득 받아 희망 가득한 새해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