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균 정신과전문의 ‘부모마음 처방전’ 특강 초대

직장인 부모 배려, 야간시간대 활용,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진행

대구시는 정신건강의학과 윤홍균 원장(윤홍균 정신건강의학과)을 초빙해 ‘우리 아이 자존감을 지켜주는 부모’를 주제로 오는 12월 2일(목), 오후 7~9시까지 실시간 온라인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환경 조성을 위한 양성평등 부모교육을 위드 코로나시대에 맞추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또는 휴대폰으로 직장인 참여가 가능한 퇴근 시간대에 실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기존의 부모교육과 차별화해 양성평등한 부모가 자녀의 청소년기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나아가 가정과 주변 부모들의 멘토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소년 전문기관인 (재)대구청소년지원재단이 주축이 되어 단계별 교육과정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100만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 및 ‘사랑 수업’의 저자이자 ‘어쩌다 어른’, ‘EBS 부부가 달라졌어요’ 등 출연으로 알려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윤홍균 원장(윤홍균 정신건강의학과)을 초빙해 ‘우리 아이 자존감을 지켜주는 부모’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자존감은 어린 시절부터 한 아이의 부모가 된 성인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자존감은 추상적인 개념이고 복잡한 개념이지만, 걸음마를 시작할 때 수백 번 넘어지고 다시 일어나는 것처럼 끊임없는 공부와 연습이 필요하다.
양성평등 부모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시, 구·군 홈페이지 및 대구청소년지원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전화(053-659-6261)로 사전신청을 통해 당일 실시간 교육이 가능하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가족과장은 “자존감은 곧 사랑과 직결되므로 부모가 자신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녀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지켜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