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달서구지역아동센터 연합공연 및 작품발표회

꿈을 향해 Run! Run!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12일 달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협회장 김수정)가 대구공업대학교 월천기념관에서 3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학부모, 관계자 등 99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 아동들이 배우고 익힌 내용으로 공연 및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사물공연과 바이올린 등 개성 가득한 다채로운 공연과 유화, 서예, 캘리크라피, 퀼트 등 평소 아이들이 고사리같은 손으로 만든 작품들을 전시해 아동들의 솜씨를 맘껏 자랑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참석한 아동들에게 마카롱키트를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로 지친 아동들을 격려하고 북돋아주는 장이 마련됐다.
한편, 달서구지역아동센터에서는 매년 체육대회와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꾸준히 아동들의 작품 및 공연을 뽐내오고 있다.
달서구는 32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건전한 놀이를 통해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꾸준한 아동친화정책으로 대구시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인증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꿈을 펼칠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