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환경 보호 지구 지킴이!

달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Go Green G구(이하 G.G.G)’ 사업

달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미자, 이하 달서구센터)는 7~11월까지 등록 어린이 급식소 일반회원 26개소를 대상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 제고 및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Go Green G구(이하 G.G.G)’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에 대한 내용으로 대상별로 프로그램을 나누어 진행했다. 1차에서는 조리원·원장팀이 음식물과 일반 쓰레기를 분리 작업해 보고 활동지를 통해 확인하는 ‘슬기로운 분리수거 생활’, 2차에서는 어린이·교사팀이 동네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 활동을 해보는 ‘우리 동네 플로깅’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3차는 어린이·학부모팀이 한 끼 식사를 채식으로만 구성된 식단으로 만들고 남김없이 골고루 먹는 ‘우리 지구 살리기, 한 끼 식사’와 재활용품을 이용해 장난감을 제작하고, 직접 만든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 보는 ‘내 맘대로 업사이클링 토이’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했다.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달서구센터에서 진행한 G.G.G는 분리수거 생활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 및 관련 지식 향상과 자발적 노력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시키고 의식 개선의 기회가 됐다.
<자료제공:달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