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헬로 로봇(Hello Robot)’ 전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2021년 공동특별전 ‘헬로 로봇’을 11월 28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우리 일상 가까이 들어온 로봇과 인공지능의 현재를 이해하고 다가올 미래에 인간과 로봇이 어떻게 공존해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헬로 로봇’ 특별전은 로봇과의 만남, 로봇과 인공지능, 로봇과 산업, 로봇과 스포츠, 로봇과 예술, 로봇의 일상과 미래, 총 6개 존 48개 전시콘텐츠로 구성된다.
‘로봇과의 만남’에서는 로봇의 어원과 기원, 로봇의 필수요소에 대해 알 수 있다. ‘로봇과 인공지능’에서는 인공지능의 개념과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발전해 온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로봇과 산업’에서는 대한민국 경제를 책임지는 산업용 로봇과 협동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가 전시된다. ‘로봇과 스포츠’에서는 인공지능 로봇과 오목 대결을 펼치거나 하키로봇, 골키퍼 로봇을 직접 체험하며 승부를 겨뤄볼 수 있다.
‘로봇과 예술’에서는 예술 분야에도 로봇이 활용되고 있음을 보여 준다. ‘로봇의 일상과 미래’에서는 서비스 로봇과 함께하는 일상과 앞으로의 미래를 살펴 볼 수 있으며, 무인 로봇카페를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성인 및 청소년 5,000원, 유아 3,000원 이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