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메신저 ‘이웃사랑창구’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가구 생계비 지원

대구시(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가 함께 운영하는 이웃사랑창구는 생계 곤란 가구에 긴급 생계비를 지원해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
1998년 외환위기 이후 대구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웃사랑창구는 지역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실직이나 질병, 코로나19 등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위기가구(기초생활수급자 제외)에 생계비 등을 지원하는 이웃사랑창구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인 이하 가구는 30만 원, 3인 이상 가구는 4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지난 20여 년간 이웃사랑창구를 운영해 96개 기관·단체 등이 기탁한 10억 4,000여만 원의 후원금을 총 3,600여 가구에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DGB사회공헌재단, 대성에너지(주), 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 (재)화성장학문화재단, 대한건설협회 대구시회, 대구시의사회, 대구지구 JC(청년회의소) 등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이웃사랑창구에 후원을 원하는 기업 및 기관, 단체에서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053-550-7113)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난 20여 년간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온 이웃사랑창구가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