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 예방하세요

대구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 1~7)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질병관리청은 2014년부터 매년 9월 첫째 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지정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정상범위를 알고 정기적으로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하는 것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만성질환자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꾸준히 치료하는 것으로도 예방·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정상범위 내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대구시는 시민건강놀이터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등 SNS 채널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 예방을 위한 9대 수칙 등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시내버스 외부광고, TBC 라디오 건강 캠페인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혈압 측정 및 관리를 독려하기 위한 ‘혈압측정 인증샷 이벤트’, ▲‘자기혈관 숫자알기 퀴즈 이벤트’ ▲‘시민 릴레이 건강 인터뷰’, ▲‘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기’ 온라인 시민건강강좌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제공:대구시청>

※시민건강놀이터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ghealth), 시민건강놀이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H13JlllZif6FSPhKwYPxgw?view_as=su), 시민건강놀이터 카카오채널(http://pf.kakao.com/_pZexgx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