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도서관, 5월 가족 사랑 전하는 특별 행사

대구시립도서관은 어린이날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며, 가족 간의 소통과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대구지역 9개 시립도서관별 주요행사를 소개한다.

■ 대구중앙도서관
대구중앙도서관(관장 장철수)은 5월 31일(월)까지 도서관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조)부모님, 선생님, 친구, 동료, 자녀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우편으로 전달해 주는 ▲책과 함께 해피레터를 보내드립니다!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원어민 강사와 함께 영어 동화책을 읽고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독후활동을 해보는 ▲대구 아메리칸 코너와 함께 하는 Self-DIY Kit를 5월 8일(토)~14일(금)까지 임시자료실 대출대에서 배부한다. 이 외 여러 행사들을 운영한다.

■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는 5월 22일(토)에는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로 필리핀,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3개국의 문화를 알아보고 나라별 전통 놀이를 체험 하는 ▲놀이로 체험하는 세계문화, 러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15개국 주요 건축물을 3D퍼즐로 만든 ▲3D퍼즐 세계의 건축물 미니어처전이 5월 15일(토)~22일(토)까지 전시된다. 이외에도 5월 한 달간 ▲우리는 책 읽는 가족입니다 사진전도 개최한다.

■ 대구남부도서관
대구남부도서관(관장 황윤애)은 5월 2일(일)부터 ▲어린이 원데이 클래스 : 3D펜으로 만드는 나만의 그립톡 ▲매직 풍선 체험행사를 운영하고, ▲달콤한 책 그리고 독서일기장배부 및 ▲즐거운 셀프 책놀이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도서연구회 선정 ▲세계 어린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한국 그림책 100선 전시회를 5월 18일(화)~6월 10일(목)까지 운영한다.
5월 가정의 달 행사로는 5월 3일(월)부터 종합자료실 자료대출회원에게 독서명언이 담긴 커피를 배부하는 ▲달콤한 독서생활과 5월 한 달 동안 가족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의 독서생활을 응원합니다! 우리가족 연체 탈출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한 5월 12일(수) ▲성인 원데이 클래스: 스마트폰 영상 편집을 운영하고, 5월 15일(토) 오전 10시부터 초등 5∼6학년,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 심리검사를 해주는 ▲청소년 아웃리치를 운영한다.

■ 대구동부도서관
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독서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모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그림책 마음 나누기와 온 가족이 함께 이야기를 창작하고, 장면을 구상해 아트 노트를 만드는 ▲이야기가 있는 아트 노트 만들기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스트링아트의 수학적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는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스트링아트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세계문화여행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 대구서부도서관
대구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은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 키트와 활용영상을 배부하는 ▲엄마아빠 고맙습니다다-카네이션 카드만들기 체험행사를 5월 9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5월 22일(토) 허아성 그림책 작가의 ▲이야기를 발견하는 즐거움 특별강연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자녀교육법을 알아보는 ▲아이마음, 엄마마음 그림책으로 토닥토닥 특별강연을 운영하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는 가족이 함께 읽으면 좋을 그림책을 추천하는 ▲집콕! 그림책방행사와 ▲온라인 그림책 원화전시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 대구수성도서관
대구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북큐레이션, 행복한 가정 ▲기상기후사진 수상작등 전시회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책 읽고 독서퀴즈 풀어요! ▲얘들아 이야기 들려줄게 ▲할머니 책 읽어주세요 ▲열린 점자 체험 등 어린이와 지역주민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 대구북부도서관
대구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어린이자료실 자료대출 이용자들에게 독서응원 문구를 담은 젤리를 증정하는 ▲달콤함도 대출 되나요?, 종합자료실 자료대출 이용자들에게 독서응원 문구를 담은 드립백커피를 증정하는 ▲커피 한 잔, 책 두 권행사를 운영한다.

■ 대구두류도서관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도서관 나들이 하기 좋은 5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두류도서관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며, 도서관 행사정보를 알려주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각 자료실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는 퀴즈풀기 등 미션을 수행한 후 스탬프 6개를 모두 받으면 완주 축하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범사이상희문고에서는 선착순 20가족을 대상으로 가계도를 그려 멋진 족자로 선물하는 ▲시조부터 나까지 한 눈에 보는 가계도를 운영한다. 그리고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우리가족 자랑하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칭찬 용지에 우리 가족의 자랑스러운 점을 적어 응모판에 붙이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그 밖에 어버이날 기념 5월 8일(토) ▲그림책과 함께 피우는 감동의 카네이션체험 프로그램과 ▲내 마음을 움직이는 책 속 한 문장캘리그라피 전시회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 대구달성도서관
최근 리모델링 후 재개관한 대구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5월 7일(금)까지 매일,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슈링클로 만든 책 속 캐릭터 ▲스칸디아모스 가족액자 만들기 체험 행사와, 달성도서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어린이날에는 요술사탕봉 ▲빙글빙글 바람개비를 운영한다. 아울러, 5월 12일(수)~31일(월)까지 가정의 달 행사로 ▲꽃으로 그림책과 소통해요 ▲알고 나면 쉬운 아빠엄마표 D.I.Y. 보드게임 ▲스토리로 읽는 오늘 등 책으로 가족이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문의처
중앙도서관 053-231-2042 / 북부도서관 053-231-2622 / 2·28학생도서관 053-231-2832 / 두류도서관 053- 231-2731 / 남부도서관 053-231-2331 / 달성도서관 053- 231-2181 / 동부도서관 053-231-2243 / 서부도서관 053-231-2443 / 수성도서관 053-231-2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