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으로 즐겨요

국립대구과학관, 5월 한 달간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과 함께 다양한 전시·교육·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전시 분야에서는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생물’, ‘세밀화로 보는 우리 지역 특산·희귀식물’, ‘우리 그림, 우리 생물’ 주제의 특별기획전이 8월 15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생물’은 한반도와 우리 지역의 다양한 고생물·현생물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우리 생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연사 전시이며, ‘세밀화로 보는 우리 지역 특산·희귀식물’은 대구·경북 울릉도의 희귀식물과 특산식물을 세밀화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우리 그림, 우리 생물’은 한국화에 표현된 우리 선조들의 자연 사상과 당시의 자연환경을 엿볼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및 5월 19일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한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무한상상 키즈 창작 놀이’, ‘온 가족 체험 교실’, ‘전시물 연계 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5월 13일부터 3박 4일간 운영되는 ‘제주도 자연 탐사캠프’에서는 제주도 일대의 자연유산을 탐사하며 제주도의 학술적 가치를 배우고, 추억을 만드는 캠프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5월 8일 ‘재활용할 수 있는 고분자’, 5월 15일 ‘미세먼지는 무엇일까요?’, 5월 22일 ‘천문학과 과학혁명’이라는 주제로 내·외부 전문가의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강연은 국립대구과학관 3층 씨티움홀에서 진행되며, 과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행사로는 5월 26일 ‘개기월식 생중계’ 관측행사를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과 화천 조경철천문대에서 개기월식 전 과정을 동시에 관측 촬영해 국립대구과학관 유튜브 채널 ‘과학관 온에어’로 이원 생중계될 예정이다.
5월 26~30일까지 ‘2021 바다의 날 기념행사’로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화 해설 체험행사, 5월 22~23일까지는 ‘천체투영관 무료 영화제’, 5월 말에는 ‘과학기술을 즐기고 과학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과학’을 주제로 ‘제1회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가칭)’이 개최될 예정이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전시와 교육,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월 전시·교육·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정부 지침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문의) 053-670-6144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