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날 모든 곳에서 함께해!

현풍중고, 신학기 상담주간 코로나 극복 위한 캠페인 실시

현풍중고등학교 wee클래스(교장 조진섭)는 지난 22일(월)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등굣길에 학생들이 건강한 웃음과 활기를 가질 수 있도록 ‘모든 날 모든 곳에서 함께해~’ 등굣길 행사를 실시했다.
인형탈을 쓴 또래상담 동아리 아이들과 교사들이 밝은 미소로 ‘사랑합니다’라고 인사하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wee클래스를 홍보하는 전단지를 나누어주며 반갑게 맞아주었다.
아울러 신학기 상담주간을 통해 비대면 상담 창구인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블루 간이 심리검사’(우울, 불안 검사)를 실시, 지속된 코로나 상황에서 있을 수 있는 학생들의 심리변화과정을 살펴보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 한다.
또 고등학교 축구부 학생들에 대한 심층적인 상담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실태를 조사하는 한편 학생들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학업과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스포츠 인권, 슬럼프 및 부상 극복, 합숙 생활 등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를 실시한다.
함께 동굣길 행사에 참가한 고2 서유빈 학생은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하며 한주를 시작하니 너무 즐거운 한 주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하면서 “코로나가 너무 오래 지속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심리검사를 하면서 나도 몰랐던 내 마음상태를 보다 자세히 알게 되어서 마음도 놓이고 올해 학교생활을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도 든다”라고 말했다.
조진섭 교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교사와 학생 모두 심리적으로 부담되는 힘든 시기이지만, 학교 구성원들 모두가 하나라는 마음으로 서로의 마음을 도닥여주며 함께 나아간다면 코로나 극복의 길과 자신이 꿈꾸는 최고의 미래가 찾아오게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봄만큼이나 밝고 활기찬 각자의 꿈을 향해 다 같이 나아가자”고 말했다.
<자료제공:현풍중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