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13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23길 13(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161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월 9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남을 웃기려고 하는 말.
4. 프로 레슬링 선수. 본명은 김광호. 1939년에 일본으로 건너가 스모를 시작했으며, 1951년에 레슬링 선수로 전향해, 1958년에 세계 헤비급 챔피언이 됐다.
6. 생고무나 합성수지로 해면처럼 만든 물건. 탄력이 있고 수분을 잘 빨아들여 쿠션이나 물건을 닦는 재료로 많이 쓰인다.
7. 영양과 발육 상태가 매우 좋은 아기.
8. 바지 따위가 흘러내리지 아니하게 옷의 허리 부분에 둘러매는 띠.
9. 출입문 밑의, 두 문설주 사이에 마루보다 조금 높게 가로로 댄 나무. 무슨 일이기에 그토록 ○○○이 닳도록 드나드니?
12. 상대편이 눈치로 알아차릴 수 있도록 미리 슬그머니 일깨워 줌. 그는 나에게 빨리 자리를 피하라고 ○○해 주었다.
13. 둘레나 끝에 해당되는 부분. 그는 침대 ○○○○에 걸터앉았다.
15.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인 코트에서, 라켓으로 단단한 고무공을 벽에 맞히어서 공이 마루에 두 번 튕기기 전에 되받아 치는 구기 경기.
17. 아들 많은 집의 외딸. 19. 본디부터 지니고 있는 그대로의 상태. 늘 경기에서 그는 감독으로서의 ○○○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21. 추가령 지구대에서 강원도, 경상 남북도의 동부를 남북으로 뻗어 있는 산맥. 국내에서 가장 큰 산맥으로 금강산, 태백산, 오대산, 설악산 따위의 봉우리가 있다.
22. 여럿 가운데서 한 아이가 술래가 되어 숨은 사람을 찾아내는 놀이로, 술래에게 들킨 아이가 다음 술래가 된다.

<세로열쇠>
2. 우수한 운동선수 또는 연예인, 특수 기술자와 같은 인재를 물색하고 발탁하는 일.
3. 기계, 설비, 기구 따위를 임대하는 제도. 일반적으로 장기간의 임대를 이른다.
4. 처지를 바꾸어서 생각하여 봄.
5. 메아리. 울려 퍼져 가던 소리가 산이나 절벽 같은 데에 부딪쳐 되울려오는 소리.
8. 상체와 골반의 움직임을 강조하여 자유롭게 추는 춤. 서아시아에서 아프리카 북안에 걸쳐 있는 이슬람문화권 여성들이 추는 배꼽춤.
9. 문을 걸어 잠그거나 여닫는 손잡이로 쓰기 위하여 문에 다는 물건.
10. 음식물이 배 속에서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어 항문으로 나오는 구린내 나는 무색의 기체.
11. 형사 소송법에서, 사람 또는 물건에 대하여 강제 처분의 명령 또는 허가를 내용으로 하여 법원 또는 법관이 발부하는 서류. 소환장, 구인장, 구속 영장, 압수 수색 영장 따위가 있다.
13. 물고기의 잔뼈.
14. 중국요리의 하나. 고기와 채소를 넣어 볶은 중국 된장에 국수를 비벼 먹는다.
16. 미식축구에서, 전위와 하프백의 중간 위치. 또는 그 위치에 있는 선수.
18. 가로막의 경련으로 들이쉬는 숨이 방해를 받아 목구멍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19. 병을 진찰하기 위하여 손목의 맥을 짚어 보는 일.
20. 사람이나 동물이 숨을 쉬며 살아 있는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