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도서관, 2021 겨울방학 맞이 집콕 놀이 체험행사

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2021년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이 책과 놀이를 통해 독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1월 22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하는 ‘겨울방학 맞이 집콕 놀이 체험행사’의 참가자를 지난 5일부터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dalseong)를 통해 각 프로그램당 선착순 20가족을 모집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집 안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놀이 활동으로 구성된 이번 체험행사는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윷놀이 관련 책을 보고 펠트로 윷가락을 만들어 보는 ▲신바람 윷놀이 만들기를 운영한다.
1월 26일부터 28일까지는 제기 관련 책을 보고 제기판과 제기를 만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놀아보는 ▲날아라 손제기 만들기를 운영하고, 클레이로 캐릭터를 만들어 LED
탱탱볼을 꾸며보는 ▲캐릭터 탱탱볼 만들기를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
신청한 어린이들은 운영기간 동안 미리 초대 받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놀이와 관련된 그림책으로 윷놀이, 제기차기의 유래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놀이 미술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색다른 놀이 방법을 알 수 있다.
김화숙 관장은 “긴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이 이번 온라인 놀이 체험행사를 통해 코로나 우울을 이겨내고, 더불어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도 많이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체험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성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231-2170)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달성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