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1 대입 온라인 정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

온라인 지원 전략 설명 및 자료집 배부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주최하고 대구진학지도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1 대입 온라인 정시 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를 1월 2일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정시모집 지원에 치열한 경쟁과 혼란이 예상되며, 어느 해보다 수험생 개인의 수능 성적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대학별 전형요강의 정확한 이해와 해석을 토대로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학부모 및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https://
youtu.be/NS4KJVkWWvU),
정시변화와 흐름 분석, 정시 지원 최종 전략 시뮬레이션(https://youtu.be/QMfOfqf6G-o)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전달했다.
이날 설명회는 유튜브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에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며, 해당영상은 정시모집 마감까지 탑재 예정이다.
또한 상담자료 책자는 2021년 1월 5일부터 11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시교육청 본관 1층 대입내비게이션센터에서 배포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정시상담실에 이어 개최된 온라인 정시설명회는 개인별 등급, 표준점수, 백분위 분석 등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이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