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수상


학습형 창업 생태계 조성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올해의 평생학습사업 단체 부문’에서 대구 최초로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달서구는 ‘배움으로 일자리와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일석이조! 동아리 주식회사 사업’으로 학습형 창업환경 조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우수상(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며 생활 속 평생학습을 실천해 평생학습문화 풍토 조성에 기여한 개인, 단체의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
달서구는 사람이 곧 경쟁력임을 직시하고 ‘학습동아리 육성 사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1,025개의 동아리를 육성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학습형 사회적경제 창업 사업인 ‘동아리 주식회사’를 통하여 10개 동아리를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달서구는 앞으로 학습형 일자리와 창업환경 활성화뿐 만 아니라, 동아리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재능나눔활동 등을 지원하여 타인과의 공동체 학습을 통해 주민 간 유대관계를 높이고, 학습결과물을 이웃 및 지역사회와 나눔으로써 희망이 가득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태훈 구청장은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수상을 통해 2006년 평생학습도시 선정 이후 꾸준히 추진한 평생교육 사업의 성과가 확인됐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