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달성, 지역기관이 함께

‘디자인으로 안전한 달성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8일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철), 달성경찰서(서장 안정민), 계명대학교 대구경북사회혁신지원단(단장 하영석)과 ‘디자인으로 안전한 달성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범죄가 일어나기 쉬운 취약지역 및 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각 기관 간 장기적인 인적자원 및 정보 교류를 통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달성 만들기를 목표로 2020년 9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5년간 추진할 예정이다.
달성군은 사업 계획의 수립 및 주민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행정 지원을 하고, 달성교육지원청은 학교 내외 또는 공공장소에 어린이들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달성경찰서는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주민 안전교육 및 학교 주변 안전지대 조성을, 계명대 대구경북사회혁신지원단은 여러 전공의 학생 인력지원과 관련 학과 교수진의 자문을 맡는다.
1차 연도에는 계명대학교 디자인전공 학생들과 함께 달성군 논공지역에서 현풍 가는 길 취약지역을 꾸미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축제에도 지역 대학생과 경찰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주민참여를 유도, 주민 간 문화적 갈등을 해소하고 밝고 깨끗한 공간으로 마을을 조성함으로써 범죄 예방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오 군수는 “군민이 애향심을 가질 수 있는 안전한 달성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