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내에서 천국까지 주민건강 챙긴다

전국 최대 규모 달성군보건소 신축 이전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6일 달성군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보건소 이전 신축 개소식을 열고, 하리 신청사에서 본격적으로 보건업무에 나선다.
현풍읍 하리에 신축된 보건소는 2018년 8월 착공해 올 4월에 준공되었으며, 총사업비 300억 원(국비 37억, 군비 263억 원)가 투입됐다. 대지면적 4,797㎡, 연면적 11,973㎡,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주요 시설로는 진료실 및 검사실을 비롯하여 어린이 건강체험관, 구강보건센터, 북카페, 식생활교육실, 영유아지원실, 힐링태교방, 치매안심센터 등이 있다.
현풍에 자리잡은 지 25년 만에 이전한 달성군 보건소는 옛 청사보다 7배나 확장됐으며, 최첨단 의료시설부터 모자보건 관련 영유아서비스 시설, 치매안심센터, 주민쉼터까지 조성되어 단순히 보건 기능을 넘어서 지역민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문오 군수는 개소식에서 “달성군보건소가 단순히 규모만 전국 최대가 아니라, 특화된 영유아 서비스시설부터 치매안심센터까지 갖춘 내실 있는 지역 보건의료기관으로 재탄생하는 순간”이라며, “바로 이곳에서 태내에서 천국까지 군민의 전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