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립도서관 무인예약서비스

상인역 무인예약서비스

달서구립도서관에서는 구내 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상호대차 서비스와 무인예약 서비스를 실시 하고 있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도서회원이 도서관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신청한 도서를 원하는 도서관에서 대출 반납할 수 있도록 편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무인예약 서비스는 구내 6개관의 도서관의 도서를 상인역과 용산역에 설치된 무인기를 이용하여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도서를 대출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달서구도립도서관 회원이나 통합도서 서비스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단, 타 시립, 구립도서관에서 가입한 도서회원은 달서구립도서관에 한번은 방문하여 등록해 주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상호대차 시행 도서관은 도원, 성서, 본리, 달서가족문화, 달서어린이, 달서영어도서관과 달서구청 행정정보문고센터, 웃는얼굴아트센터 도서관, 죽전동, 장기동, 용산1동, 이곡2동 작은 도서관, 학산 작은 도서관 이며 무인예약 가능 도서관은 도원, 성서, 본리, 달서가족문화, 달서어린이, 달서영어도서관 6개관이다.
신청가능 대출권수, 기간 등 자세한 이용방법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dalseolib.kr로 문의하면 된다.
전자책과 e-북이 성행하는 요즘 달서구립도서관에서 시행하는 책드림 서비스를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종이 책을 통한 마음의 양식을 쌓기 바란다.
김재훈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