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만복국수집 MOU 체결

만복국수집 이용 금액의 10% 사회적기업에 후원

만복국수집 들안로점 외 6개 지점이 (사)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이하 ‘대사협’)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용금액의 10%를 사회적기업 후원에 사용키로 했다.
대사협은 20일 만복국수집 들안로점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만복국수집 7개 지점(들안로·수성못·범어·수성·신천·종로·삼덕점) 이용 시 대사협 명의로 적립을 요청하면 이용금액의 10%를 대사협(5%)과 지정 사회적기업(5%)에 각각 전달하게 된다.
시민의 가치있는 소비행위가 매월 사회적기업으로 전달돼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또 다른 가치를 창출 하는데 쓰여지는 것이다.
95개 회원사로 구성된 대사협은 취약계층 고용과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동안 물품기부와 나눔, 사회서비스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왔다.
특히 공감씨즈(공동대표 허영철, 현 대사협 회장)는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을 위해 두 달 넘게 게스트하우스를 무료 개방, 의료진의 숙소를 제공해 많은 언론의 조명을 받기도 했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사회적가치에 대한 시민의 인식이 예전보다 높아진 것 같다. 특히 코로나19 위기로 모든 시민이 위축될 때 사회적경제인들이 보여준 연대의식은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대구시민에게 심어줬다”며, “유의미한 사회적가치 확산 활동이 민간영역에서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대구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