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 개시

요금고지서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
이메일 청구 시 200원 할인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올해 8월 납기분부터 수도요금의 납부방법에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를 추가한다.
또한 올해 7월 고지분부터 수도요금 고지서를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정보제공으로 개선한다.
기존에는 수도요금을 금융기관 계좌를 통해서만 자동 이체할 수 있었으나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와 금융결제원의 업무 협의를 통해 신용카드를 통한 수도요금 자동이체 서비스를 시작해 고객의 요금 납부가 더욱 편리해진다.
또한 종전에는 금융기관의 자동이체 신청자가 요금고지를 전자우편으로 청구할 경우에만 200원을 할인해줬으나 신용카드 자동이체 도입에 따라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자 중 요금고지를 전자우편(이메일)으로 받아 볼 경우에도 200원을 할인해준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은 13일부터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의 사이버민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결제일은 매월 23일(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이며, 8월 24일(월)에 첫 출금된다. 출금대상은 당월분 수도요금만 해당되며, 체납분, 수시분, 분할납부는 출금되지 않는다.
신청카드는 개인카드(법인카드 불가)로서 씨티카드를 제외한 시중 11개 카드사*를 이용할 수 있다.신청은 카드번호 유출방지 등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본인인증을 거친 뒤 인증자와 카드명의자가 동일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11개 카드사 : BC,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신한, 하나, NH농협, 수협, 광주, 전북

신용카드 자동이체 도입과 더불어 올해 7월 고지분부터 대구시 수도요금 고지서가 새롭게 개선된다.
기존 관공서 중심의 정보나열식 복잡한 고지서를 시민 친화적인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한다.
변경된 고지서는 납부자 중심의 요금정보를 우선 배치하고, 1년간 수돗물 사용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표화해 옥내누수 여부 등을 쉽게 체크할 수 있다.
특히, 매월 주제별로 요금감면제도 안내, 옥내개량 지원 사업 및 수돗물 홍보 등을 중점적으로 수록해 상수도 홍보 브로슈어로도 활용한다.
<자료제공:대구시청>